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목원대 IT융합전자공학과·흥일기업㈜ 산학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9.25  15:59:57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25일 흥일기업㈜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목원대 IT융합전자공학과·흥일기업㈜ 산학협약식에서 윤수근 흥일기업㈜ 사장(왼쪽)과 고대식 IT융합전자공학과 학과장이 각각 서명한 산학협력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학교(총장 권혁대)는 공과대학 IT융합전자공학과와 방위산업체인 흥일기업㈜ 간 산학자문, 학생 현장실습 등을 교류하는 내용의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번 협약에 따라 IT융합전자공학과 교수진은 흥일기업㈜에서 추진하는 연구개발사업에 기술자문을 하게 된다. 흥일기업㈜은 IT융합전자공학과 재학생의 현장실습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재학생을 위한 취업특강 등을 지원한다.

흥일기업㈜은 엔지니어링 기반 정밀·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1988년 설립됐다. 철도와 전동차 사업, 지상방산 사업,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분석 시스템 설계 등 전통산업과 신산업을 넘나드는 사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윤수근 흥일기업㈜ 사장은 “흥일은 역사 깊은 방산기업으로 최근 산업용 로봇 및 ‘디지털 트윈’(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과 같은 4차산업혁명 요소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약 체결이 양 기관 동반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고대식 IT융합전자공학과 학과장은 “IT융합전자공학과는 현대전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삼성전자 등 기업체 출신 교수와 창업기업을 운영한 교수가 많아 실질적인 산학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독교타임즈 kmctimes@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TIMES VIDEO

1 2
item61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