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기독교교육진흥주일을 지킵시다”

기사승인 2020.09.11  12:13:58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교육국, 오는 20일 앞두고 자료집 배포

감리회 본부 교육국(김두범 총무)이 오는 20일 기독교교육진흥주일을 앞두고 자료집을 배포했다.

지난 10일 감리회 본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2020 기독교교육진흥주일 자료집’은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기독교교육이 어떤 방향으로 진행돼야 하는지부터 실제적인 사례까지 담아내 교회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독교교육진흥주일 설교문(대림교회 강득환 목사)과 코로나19 시대에 교회와 가정에서 어떻게 교육과 교제를 나누고 예배를 드려야 하는지 자세히 담아냈다. 집필에는 감리교신학대학교 오성주 교수, 교회교육전문가양성센터 유명화 강사, 최임선 강사, 박미경 목사(양광교회)가 나섰다.

실천할 수 있는 성경학교 사례로는 △만수교회의 All Line 온가족 성경학교(진슬기 전도사) △강서교회 Zoom 앱 활용 성경학교(정완영 목사)를 담았다.

김두범 총무는 “복음의 빛이 어둠 가운데 더욱 환하게 비출 수 있도록 모든 부모님들과 교회 교육 지도자들은 더 간절히 어린 영혼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 것”이라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방법과 도구를 총동원하여 각 개인에 맞춤식으로 다가서야 한다. 다음 세대에 대한 소극적 관심으로 식어져가던 믿음과 사랑의 열정을 이번 기회에 다시금 불 붙여 기독교교육의 불이 교회마다 활활 타오르게 되기를 기도한다”고 했다.

감리교회의 기독교교육진흥운동은 1929년 조선주일학교연합회 주최 평양 ‘제3회 전국주일학교연합회 총회’에서 주일학교 배가운동 안건으로 4년 간 주일학교 진흥운동을 전개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감리회는 1933년부터 매년 9월 셋째 주일을 기독교교육진흥주일로 지키고 있다. 감리회는 그동안 기독교교육진흥주일을 지키며 교회학교 학생들을 현관에서 환영하며 꽃 달아 주기, 교회학교 학생들과 장년 연합예배 드리기, 종교교육간담회 등을 전통적으로 이어왔다.

이외에도 결근 교사 및 결석 학생들을 방문하고, 신입생 모집을 적극 추진하며, 교회학교 부흥을 위해 다양한 집회 프로그램을 열어왔다.

김목화 기자 yesmok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TIMES VIDEO

1 2
item61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