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보] 본부 감사위원 4명 유임키로

기사승인 2020.01.20  22:37:34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2

- 개정된 장정, 태화복지재단 이사회에 여선교회가 1인 추천
산돌학교 존폐 위기… 뜻있는 교회 인수 모색·교육전문가 투입 공론화
재해기금 언제 지급되나 .... 더디고 집행 소식없는 본부 행정, 애 타는 피해

   
▲ 감독회의에서는 지난해 가을 태풍 피해를 입은 교회에 아직 재해기금이 전달되지 못 해 많은 교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신속한 기금 전달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오는 11월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제34회 총회 감리회 본부 감사위원회가 구성됐다. 감독회의는 지난 16일 은퇴에 따른 충북연회 최진호 목사를 제외하고 추후 평신도위원으로 선출해 구성하기로 했다.

감독회의는 지난 16일 속초 롯데리조트 회의실에서 가진 제7차 회의에서 본부 감사위원 선출시 연령, 정년 등을 고려해 4년간 연임할 수 있는 자격이 충족되는 위원으로 파송해야 하는 장정[595]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

태화복지재단이사회는 지난해 입법의회에서 개정된 장정[360] 조항에 따라 여선교회전국연합회의 추천을 받은 여성 1인을 이사 파송하는 것으로 했다. 이에 따라 여선교회전국연합회는 2월초까지 임원회의를 통한 추천 이사 1인을 선출하고, 공식회의록과 함께 추천 이사 소속 연회 감독에게 보고하도록 하기로 했다.

학생 수 부족으로 존폐위기에 놓인 산돌학교가 감독회의를 통해 전국 연회에 지원 및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지만, 감독들은 산돌학교에 대해 △감리회 계통학교로써의 정체성 부족 △복음 신앙 교육 부재 △대안학교로써의 장점 부족 △교권에 따른 교장 교체로 인한 악순환 지속 △대안교육 전문가의 교장 선임 등 다양한 지적과 대안 들을 내놓았다.

특히 감리회 본부 제2연수원 부장이 당연직으로 맡게되는 교장직의 경우 임금이 본부 급여기준에 따라 책정되는 것과 달리 교사들은 임금체계가 구체적이지 않다는 문제점도 지적됐다. 감독들은 입학생 감소에 따른 학교운영 악화와 이에따라 생활고에 시달려야 하는 교사들처우문제 등을 고려해 차기 총회실행부위원회에 산돌학교 위탁 운영에 대한 안건을 상정하기로 했다. 또 오는 4월 연회에서 산돌학교를 홍보하고 각 연회가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산돌학교가 소속되어 있는 중앙연회 김종현 감독은 “산돌학교에 전문 경영인 청빙 혹은 위탁 경영이 필요하다면 함께 검토하면 좋겠다. 총회실행부위원회에서 논의 후 결정된 사항을 중앙연회에 공문을 보내준다면 다루겠다”고 했다.

 

지연되는 재해 피해 교회 지원

지난해 가을 태풍 피해를 입은 교회에 아직 재해기금이 전달되지 못 해 많은 교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신속한 기금 전달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재해기금은 지난해 10월 한 달간 사회평신도국(최창환 총무)이 모금한 특별헌금으로 12월 말 열린 총회실행부위원회에서 지출되도록 결의됐지만 현재까지(2020년 1월 기준) 피해 교회에 전달되지 않았다.

감독회의에서 충청연회 김규세 감독이 “재해기금 지출을 위한 총실위 결의도 됐는데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의견을 내놓자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은 “사무국 지학수 총무가 행정기획실장 서리를 겸할 때 진행하기로 했는데 휴직 중이던 박영근 행정기획실장이 복직하면서 진행되지 못 했다. 본부에서 보고를 받은 게 없는 상황이라 답답하다. 감독회의에서 요청 및 결의해주면 유지재단에 피해 교회에 특별지원을 해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윤 직무대행은 또 “삼남, 중부, 충청, 충북연회 등 피해입은 교회 모두 감리회 재산이기 때문에 총실위에서 통과된 재해기금 전달을 유지재단에서 교회 수리 비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정식 공문으로 요청해달라”는 지시를 조병철 행정기획실장직무대리에게 하달했다.

속초=김목화 기자 yesmoka@hanmail.net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