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큰 꿈과 마음으로 큰 믿음에 도전하라”

기사승인 2019.10.23  01:13:19

공유
default_news_ad2

- 계산중앙교회, 글로벌 대학탐방 프로젝트

   

계산중앙교회(최신성 목사)는 대학탐방팀 21명이 지난 14일부터 4일간 싱가포르 현지 늘푸른교회(이희문 선교사)를 방문했다.

탐방팀은 싱가포르 교육과 문화, 종교 그리고 선교 현황에 대해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들은 싱가포르국립대학 (NUS-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을 방문해 더운 날씨에서도 빼곡히 테이블에 앉아 토론하며 공부하는 싱가포르국립대 학생들의 모습을 참관했다. 

탐방팀은 “싱가포르 최우수 대학일 뿐 아니라, 세계대학 순위에서 아시아권 최우수를 자랑하는 대학임을 학생들 스스로가 증명하고 있었다. 교수들의 연구실적과 학생들의 학구열 그리고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세계적인 대학임을 알 수 있었다. 미래와 진로에 대해 큰 도전을 받았다”고 전했다.

X Change 선교센터에서 가진 싱가포르 선교 현황 보고 시간에는 정갑수 선교사의 세미나가 있었다. 세미나를 통해 탐방팀은 싱가포르에 북한대사관이 있다는 것과 아시아, 유럽, 중동 등 무역을 통해 많은 민족과 문화로의 확장성 차원에서 중요한 선교거점임을 깨닫기도 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계산중앙교회 글로벌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에게 큰 꿈과 믿음을 심어주는 글로벌 신앙 인재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일본의 교토대학과 와세다대학, 오사카대학 미국 서부의 아이비리그 대학들을 방문하는 등 지금까지 약 1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계산중앙교회는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어고등학교 진학과 해외 대학 진학 등 도전하는 학생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이고 다양한 글로벌 인재육성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기독교타임즈 kmctimes@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