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 축구 레전드와 ‘축구’하고 ‘기부’도 하고

기사승인 2019.10.02  10:56:38

공유
default_news_ad2

- 한국컴패션, 11월 2일 서울월드컵보조경기장서 ‘컴패션 에이매치(Compassion A-match)’ 개최

이영표‧김병지‧설기현 등 한국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그라운드를 누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대표 서정인)이 오는 11월 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이영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와 함께하는 ‘컴패션 에이매치(Compassion A-match)’를 개최한다.

‘컴패션 에이매치’는 축구를 하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인 이영표 전 축구 국가대표와 함께 가난으로 고통 받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경기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가난 속에서도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가는 태국컴패션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이날 경기는 5대 5 풋살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16개 팀은 행사 당일 조별리그와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4강에 진출한 4개팀에는 이영표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와 김병지, 김용대, 김형범, 설기현, 송종국 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모든 경기 종료 후에는 스페셜 매치로 축구 레전드들과의 경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유니폼과 축구용품이 지급된다.

이날 ‘컴패션 에이매치’에 참가팀에게는 태국 축구 꿈나무들을 위해 팀당 50만원의 후원금을 모금해야하는 도전과제가 주어진다. 모인 후원금은 태국컴패션 어린이들을 위한 축구용품 구입비와 축구훈련운영비에 보태진다. 또 경기 중 한 골을 넣을 때마다 10개의 축구공이 적립돼 전세계 컴패션 어린이센터에 보내진다. 축구용품 등은 국민은행(세검정지점), (주)에이치알엠,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등이 후원한다.

이 외에도 ‘국가대표를 이겨라’, ‘꿈을 향한 슛돌이’, ‘축구 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와 아트페인팅, 에어바운스, 태국팔찌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 그리고 축구 레전드와 함께 하는 어린이 축구교실도 열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컴패션 후원자가 포함된 성인 8인 이상 팀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19일까지 한국컴패션 홈페이지 신청란(https://www.compassion.or.kr/aman)을 통해 참가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올해 처음 열리는 ‘컴패션 에이매치’는 10월부터 12월 말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한국컴패션 ‘에이맨(A-man)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에이맨 캠페인은 각 후원자의 특성과 개성을 반영한 퍼네이션 프로그램이다. 에이맨의 에이(A)는 가난 속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한국컴패션 후원자그룹 '애드보킷(Advocate, 옹호자)'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어린이를 위해 즐겁게 행동하는 후원자라는 의미가 담겼다.

이번 캠페인에는 축구 외에도 원데이 클래스, 콘서트,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후원자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활동에 참여하면서 전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돕는 일에 동참할 수 있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자신이 가장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 또한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