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창조의 숨결 주제로 ‘생태 설교-에세이 공모전’

기사승인 2019.09.10  09:45:27

공유
default_news_ad2

- 오는 19일까지, 설교문‧에세이‧시 부문 모집

기독교환경운동연대와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가 2019년 창조절(9월 첫 주부터 대림절 전 주까지, 총 13주)을 맞이해 ‘제 2회 생태 설교-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의 교회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의 주제는 ‘창조의 숨결을 노래하라’로 설교문(또는 예배기획안), 에세이, 시 등 3개 부문이다. 에세이는 수필, 소설, 동화 등 형식의 제한 없으며 시는 1인당 3편까지 응모가능하다.

△기후변화, 석탄에너지 과사용, 에너지 전환, 일회용품 사용, 미세먼지, 핵발전소의 위험, 유전자조작 등 피조세계의 위기와 사회적 문제를 주제로 한 글 △창조세계의 다양한 피조물에 대한 찬양이나 함께 어울려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담은 글 △생태정의와 관련된 신학적, 신앙적 묵상을 담은 글을 대상으로 한다.

제출기한은 오는 19일까지이며,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홈페이지(www.greenchrist.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greenchurch@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27일(금)에 발표되며, 10월 1일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 후원의 날’에서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시상한다. 이후 당선작을 엮은 작은 책자를 제작, 전국교회에 배포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 교회의 장년, 목회자뿐 아니라, 청년, 청소년,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층의 다채로운 생각과 글들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녹색교회네트워크,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선교국 사회농어촌환경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사회봉사부, 한국기독교장로회생태공동체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문의 02-711-8905>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