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내 가정‧학교‧마을은 내가 가꾼다’

기사승인 2019.03.26  07:49:29

공유
default_news_ad2

- 장로회신학대학교 주최‧마을정원숲살림팀 주관, ‘마을정원숲살림 아카데미’ 개최

가정과 학교, 마을 등에서 텃밭과 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는 교육 워크숍이 열린다.

장로회신학대학교가 주최하고 마을정원숲살림팀이 주관, 재단법인 숲과나눔, 기독교환경교육센터살림, 은생명이 후원하는 ‘마을정원숲살림 아카데미’가 내달 5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장로회신학대학교, 로뎀정원, 산돌 둘레길, 아차산 일대에서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내 가정 학교 마을은 내가 가꾼다’는 주제 아래 자신이 속한 가정과 학교, 마을에서 텃밭, 정원, 숲을 스스로 제작하고 체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정원숲의 가치와 녹색의 마을(토크)’ ‘마을정원숲과 도시에서 퍼머컬쳐 생각하기’ ‘셀프가드닝, 마을정원숲으로서의 공동정원 만들기’ ‘교내 폐현수막&일회용기, 재활용화분 제작’ ‘나무‧풀꽃 네이밍작업&생태미술활동’ 등이 진행되며, 김현규, 정진훈, 유미호, 유희정, 이광호, 숲해설가 등이 강의에 나선다.

기간 중 퍼머컬처기행(강동공동체텃밭)과 마을아이들이 함께하는 협동할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3만원(학생 2만원)이며, 도시원예나 정원, 숲에 관심 있는 학생 및 마을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선착순 20명이다. <문의 010-9327-7758>

가한나 기자 hanna@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