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33회 총회 선관위 가동

기사승인 2019.03.01  03:15:27

공유
default_news_ad2

- 위원장에 박계화 목사 … 선거법 시행세칙 등 논의

선관위원들은 임시서기 맹익재 장로의 선창으로 “선거관리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고 선거사무를 선거법과 선관위 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한다”는 내용으로 선서했다.

제33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가 가동됐다. 선관위는 지난달 28일 본부회의실에서 첫 번째 전체회의를 갖고 서울남연회 감독 재선거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서울남연회 재선거는 4월 연회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선관위를 소집한 전명구 감독회장은 “서울남연회 감독 재선거로 인해 일찍 선관위를 소집하게 됐다”면서 “중심을 잘 잡고 법과 원칙에 따라 선거를 진행해 달라”고 위원들에게 당부했다.

위원들은 임시서기 맹익재 장로의 선창으로 “선거관리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고 선거사무를 선거법과 선관위 규정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한다”는 내용으로 선서했다.

위원장 박계화 목사.

이어 전명구 감독회장은 위원들의 요청에 따라 위원장에 경기연회 감독을 지낸 바 있는 박계화 목사(함께하는교회), 서기에 임시서기인 맹익재 장로를 지명했고 선관위원들의 동의‧제청으로 그대로 확정됐다. 위원장 박계화 목사는 “법과 원칙에 따라 최선을 다해 맡겨진 일을 감당하겠다”면서 선관위원들에게 협력을 당부했다.

이날 전체회의에서는 선거법 시행세칙, 연회 및 분과위원회 배정 등의 안건이 논의됐다. 시행세칙 논의 과정에서 ‘형이 확정된 판결문’ 즉, 범죄조회경력확인서를 당사자가 아닌 타인이 열람 가능한가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 지난 32회 총회 선거 당시 후보자들에게 각서를 받았던 전례가 있기에 이번에도 각서를 받는 것으로 하며 논의는 일단락 됐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선거운동 금지사항과 관련된 논의가 뜨거웠다. 교리와장정 ‘【1524】 제24조(선거운동의 금지사항)’에 의하면 선거운동 금지사항은 선거 당해연도부터 적용되는 것으로 돼 있다.

문제는 서울남연회 감독 재선거가 결정된 것이 불과 얼마 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한 회원이 “재선거가 결정 되기 전에 기부금, 화환 등을 보낸 경우 후보 등록이 가능한가”라고 물었다. 만약 올 초 기부금이나 화환 등을 보냈을 경우 당해연도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이에 ‘법대로 해야 한다’, ‘단서 조항을 만들어야 한다’, ‘연초에 기부금 등의 행위를 했다 하더라도 재선거를 예측할 수 없었던 상황이기에 (재선거를) 염두해 둔 것으로 보기는 어렵다’ 등으로 의견이 갈렸다. 결국 위원들은 논의 끝에 재선거의 경우 연회 실행위에서 재선거 결의를 한 날짜부터 적용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서울남연회는 지난달 13일 실행위에서 감독 재선거 결의를 한 바 있다.

부조금액은 지난 32회와 마찬가지로 건당 10만원으로 정했으며 후보자 등록금의 경우 감독회장은 5000만원, 연회 감독은 3000만원으로 결정했다. 선거법 시행세칙은 선관위 의결 후 총회 실행부위원회가 승인한 날부터 시행된다.

이어 연회별 선관위와 상임위원회가 구성됐으며 각 분과위원회에도 위원들이 배정됐다. 심의분과에는 김영민 목사, 관리분과는 김종군 목사, 홍보분과는 차귀열 목사가 각각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간사에는 총회행정부장 최동성 목사가 위촉됐다. 예산안과 선거시행일정 등은 상임위원회에 위임됐다.

 

※제33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 명단

▷교역자 : 박계화, 최재선, 윤희완, 최규환, 백영삼, 최병재, 김홍식, 박영식, 차귀열, 현교웅, 박광진, 김종군, 김영민, 현상기, 정인모, 김경수, 김문수, 이준우, 최승세, 문영환, 오수남, 이세형(22명)

▷평신도 : 김정규, 김오채, 윤재영, 안익수, 맹익재, 김미순, 이종탁, 이종의, 정용희, 박미숙, 최준호, 김윤섭, 안영호, 이종철, 이시준, 이영복, 왕현정, 이두성, 전광일, 배덕수, 김양수, 유철환(변호사)(22명)

 

 

 

김준섭 기자 joons@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