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복음 전하고 다음세대 세우는 일에 전심전력 할 것”

기사승인 2018.11.06  01:11:29

공유
default_news_ad2

- 중부연회 감독 이‧취임 감사예배
33대 윤보환 감독 이임‧34대 박명홍 감독 취임

신임 박명홍 감독과 이임감독 윤보환 목사가 손을 맞잡고 환하게 웃고 있다.

“제 힘으로 여기까지 온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과 그리고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연회 목회자‧평신도들과 소통하며 연회를 섬기겠습니다. 이 귀한 직을 은혜롭고 감사함으로 잘 감당해 나가겠습니다.”

취임사를 전하고 있는 박명홍 감독.

지난 4일 군자중앙교회에서 진행된 중부연회 감독 이‧취임 감사예배에서 34대 감독으로 취임한 박명홍 감독은 취임사를 통해 소통하는 섬김의 리더십을 강조했다. 박 감독은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사랑을 기억하면서 반듯하게 직임을 감당하겠다”며 “복음을 위해 힘쓰고 전도하며 다음세대를 세우는 일에 전심 전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중부연회 감독 이‧취임 감사예배에서는 제33대 윤보환 감독이 이임하고 제34대 박명홍 감독이 취임했다.

이임사를 전한 33대 감독 윤보환 목사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행복하게 감독직을 수행하게 됐다”고 말한 뒤, “지난 2년간 ‘나눔과 섬김으로 부흥하는 중부연회’라는 믿음과 꿈을 가지고 감독직을 수행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했다”면서 “행복하게 떠날 수 있는 것은 협력해 주신 많은 분들의 헌신과 기도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또한 윤 목사는 “하나님의 사람, 성령의 사람으로 살아가길 힘쓰겠다”며 “여러분들이 박명홍 감독님을 저보다 더 빛나게 하는 동역자들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윤보환 목사는 연회기, 사회봉, 웨슬리사회봉사단기를 취임하는 박명홍 감독에게 전달하며 감독 직무를 인계했다. 박 감독은 이임하는 윤 목사에게 찬하패와 기념연회기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노고와 헌신을 치하했다. 사회를 맡은 조인현 중부연회 총무는 윤보환 목사를 두고 “성령의 사람, 부지런한 철인”이라고 지난 2년을 평가했다.

중부연회 31대 감독이었던 고신일 목사는 군자중앙교회에 박명홍 감독의 감독직 수행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 목원대학교 총장 이군호 박사는 “박명홍 목사가 감독이 된 것은 오랫동안 준비된 소명의 결과”라고 말한 뒤, “하나님께서는 그를 주의 심부름꾼으로 부르시며 무거운 짐을 맡겼다”며 “세상에선 짐을 벗는 것이 축하일지 모르지만 교회에선 주님의 짐을 함께 지는 것이 영예스러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조중기 목사(학익교회)는 축사를, 중부연회 32대 감독 김상현 목사, 목원대학교 권혁대 총장이 격려사를 통해, 연회와 기관, 교회에서는 예물과 꽃다발증정을 통해 박명홍 감독의 취임을 축하했다.

조인현 목사(연회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중부연회 감독 이‧취임 감사예배에서는 남근형 목사(인천성서신학원 원장)가 기도를, 배영자 장로(여선교회연합회장)가 성경봉독을, 구동태 목사(삼남연회 7대 감독)가 설교를, 이철 목사(선학교회)가 취임감독소개를 했으며 전명구 감독회장이 축도했다.

한편 34대 박명홍 감독은 ‘교육과 선교로 희망찬 중부연회’라는 캐치프레이즈로 2년동안 감독직을 수행하게 된다. 박 감독은 목원대학교 신학대학 및 신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중부연회 초대 교육부 협동총무, 중부연회 과정고시위원회 위원장, 시흥남지방 감리사, 본부 교육국 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인천성서신학원 이사장, 인천세계선교훈련원 원장, 태국감리교신학교 부이사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목회 파트너 행복한 훈련」 「날마다 하나님 음성 듣기」 「믿음으로 세상을 살다」 등의 저서가 있다.

33대 감독 윤보환 목사가 박명홍 34대 감독에게 연회기를 인계하고 있다.
윤보환 목사가 이임사를 전하고 있다.
박명홍 감독은 이임하는 윤보환 목사에게 찬하패를 전달했다.
전명구 감독회장이 축도하고 있다.

김준섭 기자 joons@kmctimes.com

<저작권자 © 기독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일반기사

문화

1 2 3 4
item53

교육

1 2 3 4
item54

미션

1 2 3 4
item55

오피니언

More Section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